‘순천만정원박람회’ 특별교통대책 마련
상태바
‘순천만정원박람회’ 특별교통대책 마련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1.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첨단교통시스템’ 착수 보고회 개최

【전남】전남 순천시는 지난 12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교통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 중인 첨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첨단교통관리시스템에 대한 추진 사례와 순천시의 적용방안,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및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대비한 특별교통대책방안 등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첨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은 15억원의 국토해양부 국비지원금 등 총 30억원 규모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6월 ITS전문기업인 (주)비츠로시스를 사업자로 선정, 오는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한 후 시험운영을 거쳐 내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첨단교통관리시스템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국제행사에 대비해 도심의 중앙로, 백강로, 팔마로, 남승룡길 등 주요 간선도로 23km에 CCTV, 교통정보수집카메라, 도로전광표지판(VMS)등이 설치된다.

이에 따라 내년 3월 이 사업이 구축 완료되면 도로전광판을 통해 운전자들은 교통상황을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순천시는 첨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으로 도심지역의 상습 정체구간의 우회도로 정보를 신속히 제공받아 도심 교통혼잡을 줄이고 국제행사에 대비, 특별교통대책방안 마련으로 정원박람회 성공적 개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주기자 jjpark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