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하는 성장 이뤄나가자"
상태바
"함께 하는 성장 이뤄나가자"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1.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환 국토해양부장, 신년사 통해 밝혀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이 올 신년사를 통해 녹색성장과 국토해양 산업 선진화 방침을 표방했다.

정 장관은 지난 3일 개최된 국토해양부 시무식에서 "새해 정책목표로 '함께하는 성장, 세계를 선도하는 일류국가 실현'을 꼽았고, 이를 위한 5대 중점과제로 녹색성장과 국토해양 산업 선진화, 활기찬 국토창조,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서민·중산층의 주거 안정 등을 정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우선 국토부는 물론 산하 공기업도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시스템화하는 방안을 추진해야 한다 고"밝히고 또한 "남아 있는 많은 규제를 근본적으로 바꾸되, 국민이 체감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국민 속에 파고들어 국민을 감동시키는 정책으로 만족도를 높여야 하고, 마지막으로  '환경',  '문화',  '감성' 등에 어울리도록 부처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장관은 "현 정부와 국토부가 출범한 지 4년째 되는 해로, 비전과 목표를 되돌아보고 정책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가야 할 시점"이라며 "가치의 창조는 틀을 깨는 노력에서 시작되며 남이 쳐놓은 칸막이, 우리 자신이 쳐놓은 칸막이를 과감히 뛰어넘는 통합적 사고, 창의적 발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종욱기자 pjw2cj@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