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순환버스 감차 운행
상태바
무등산 순환버스 감차 운행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1.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무등산 순환버스가 감차운행된다.

광주광역시는 무등산 순환버스 이용객 추이를 분석한 결과 시간대별로 이용객 편차가 심하게 나타남에 따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이용객이 저조한 시간대를 조정, 당초 1일 6회 운행을 1일 4회로 운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순환버스 이용이 저조한 시간대는 감차하고 이용객이 많은 시간대는 현행대로 유지함으로써 운행비용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효율적인 운행을 위한 것이다.

감축된 시간대는 광주역에서 출발하는 오전 11시와 오후 3시로, 탑승객수가 최근 평균 10명 미만으로 나타나 지난 6일부터 감차 운행키로 했다.

무등산 순환버스는 지난 3월12일 개통한 후 7월말까지 9800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광주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이용시간대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이용객이 많은 시간대로 집중 배차해 장기적으로 효율적인 운영체계를 정착할 방침이다.

운행노선은 광주역∼각화중∼원효사∼증심사∼안양산휴양림까지 당초 노선대로 운행키로 했으며 화순구간 17㎞가 오는 10월경에 개방되면 순환노선으로 변경 운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무등산 순환버스가 광주시민과 전남도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지금까지 운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는 2012년에는 광주·전남에 새로운 관광 및 탐방상품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정주기자 jjpark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