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저소득층 위한 자활사업 참여
상태바
CJ GLS, 저소득층 위한 자활사업 참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자활센터 및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와 MOU 체결
일자리 창출 등 저소득층 위한 실질적 사회공헌 모델 만들 것

글로벌 물류혁신리더 CJ GLS(대표이사 이재국)는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자활센터 및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와 자활사업 및 물류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정부양곡 배송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는 양측이 각종 자활사업 및 이와 관련한 물류 전 부문에 관해 상호간 제휴 협력을 더욱 확대하기로 한 것으로, CJ GLS는 선진배송시스템 및 그간의 노하우(know-how)를 바탕으로 한 선진 물류기법을 전수하고, 지역자활센터는 일부 지역에서 CJ GLS의 택배배송을 대행한다.

또한 양측이 보유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상호 활용하는 등 제휴범위를 더욱 확대하여 자활생산품의 유통망 확대에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CJ GLS는 배송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현장 인력난을 다소 해소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지역자활센터 생산품을 CJ GLS의 SCM 역량을 활용해 한층 안전하고 정확하게 유통할 수 있게 됐다.

자활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 생활안정을 위한 근로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중앙자활센터 및 각 지역자활센터에서는 자활근로사업, 창업 지원, 취업 교육 및 알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CJ GLS 이재국 대표는 “일자리 창출 등 저소득층의 자활과 생활 안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모델을 만들기 위해 자활센터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시장 개척 및 사업기회 발굴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