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속 태국으로 바캉스 가자!"
상태바
"인천 속 태국으로 바캉스 가자!"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다문화국가페스티벌' 태국의 날 행사 개최
 

【인천】'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다문화 가정들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참여하는 '태국의 날' 행사가 오는 10일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가별 문화교류 확산을 위한 행사로 기획된 다문화국가 페스티벌로 지난 5월8일 개최된 '필리핀의 날'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재)행복세상이 주최하고 인천외국인력지원센터와 (주) 토브가 주관하며, KB국민카드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수도권지역에 거주하는 태국 다문화 가정들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준비과장부터 직접 참여하여 행사기획과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타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 행사와는 큰 차별성을 두고 있다.

개막식에는 인천시장, 주한 태국영사 및 노무관, 인천관광공사 사장, KB국민카드 부사장 등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더욱 빛내게 된다.

전체행사는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주요 인사 축사 및 메시지 전달과 태국홍보 영상이 상영되며, 2부에서는 태국 전통춤, 태국의상 패션쇼, 태국 전통악기 연주공연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3부에서는 사전 지역 예선을 거친 10팀의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가창력을 선보일 정기자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 외에도 태국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부스와 태국 음식을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관, 태국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태국 전통 공예품 전시관, 발마사지 체험, 태국인을 위한 무료 국제전화 부스, 배냇저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곤이 상실 운영되어 현지 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태국인만의 잔치가 아닌 인천시민과 함께 어울리고자 태국 커뮤니티에서 주도적으로 행사를 준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태국인들과 열린 마음으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문화국가페스티벌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multiculturefestival)를 참조하면 된다.
임중식기자 imjs4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