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 익스프레스, ‘2012 에델만상’ 최종 후보
상태바
TNT 익스프레스, ‘2012 에델만상’ 최종 후보
  • 이재인 기자 koderi@naver.com
  • 승인 2012.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6일 열릴 예정인 ‘2012 에델만 상(Franz Edelman award)’에 TNT 익스프레스<사진>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TNT 익스프레스는 물류 운송 네트워크를 강화키 위해 단계별로 요구되는 최적에 방안을 분석․도출해 내기 위해 운용과학(Operation research)을 도입했고, 이로 인해 연료 절감과 더불어 효율적인 노선을 운영함에 따라 서비스 품질 증대 및 경영기술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후보로 등록됐다고 설명했다.

‘에델만 상’은 경영과학분야 이론을 실무에 적용, 성공사례를 대상으로 영리와 비영리 부문으로 나뉘어 수여되며, 지난 1983년 처음 실시한 이래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특히 ‘Global Optimization’ 네트워크 최적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약 200여 개의 네트워크 최적화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이를 통해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지역과 중국에서 총 6천만㎞의 주행거리와 5천 4백만㎏에 달하는 CO2 배출량을 감축시켰다.

이번 ‘2012년 에델만 상’은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 열릴 예정이며 TNT를 비롯해 총 5개 업체가 최종후보로 리스트에 등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