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38호선 안성공도∼대덕간 확장공사 확정
상태바
국도38호선 안성공도∼대덕간 확장공사 확정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2.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안성시가 국도 38호선 중 공도산업단지에서 대덕면 중앙대 구간 3.7㎞ 구간이 2015년까지 추진하는 '제3차 국도건설 5개년 계획'에 전체 중 두 번째 사업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정된 국도 38호선 안성공도∼대덕구간은 하루 6만대이상 이용률이 높은 간선도로로서 안성과 평택간 도시화 팽창으로 매년 교통량증가에 따른 만성적인 교통정체로 인해 민원이 끊이지 않아 정체 해소를 위한 도로 확·포장이 절실히 요구되던 노선이다.

시가 그동안 국도 38호선 6차로 확·포장 건설을 위해 제3차 국도건설 5개년 계획 수립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국토연구원과 현장 답사 등 수년에 거쳐 관리청인 국토해양부에 사업 건의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이번 사업이 우선순위로 확정된 것.

국토해양부는 국토 간선의 연계성 강화, 도로 사업의 투자효율화 및 안전 환경친화적 계획 하에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 총 664억원을 투입해 도로확·포장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며, 우선 금년 중 기획재정부와 협의해 실시설계를 착수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안성공도∼대덕 구간의 국도 38호선 확포장사업 확정으로 만성적 정체구간 해소는 물론 물류비용 절감과 교통물류 거점과의 연결 강화를 통한 국토 간선 교통도로망 체계 완비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임영일기자 yi2064@h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