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드라이브로 고유가 극복”
상태바
“에코드라이브로 고유가 극복”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2.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안전공단, 체험교육 보급사업 박차...


교통안전공단이 국토해양부의 경제운전교육센터 대행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게 됐다.

이에 따라 국민 누구나 에코드라이브(경제운전)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제운전 체험교육 시설, 홍보, 인터넷 웹사이트 등 각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국토부와 교통안전공단은 이와 관련, ‘2012년 경제운전교육센터 사업계획’을 마련,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계획의 주요내용에 따르면, 사업용자동차 운전자, 군부대 및 물류기업, 협약기관 운전종사자 등 선도그룹 400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경북 상주)에서 경제운전 체험 및 이론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체험교육을 받은 사람에게는 개인별 운전특성을 측정, 기록한 에코드라이브 체험교육 평가진단서를 발급해 연료절감 등 효과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게 한다.
또 일반인 운전자를 대상으로 연비왕 선발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 운전자 포상과 함께 경제운전 활성화 공모전을 통해 당선자를 포상하는 등 국민들의 참여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국민들이 에코드라이브를 가상 체험할 수 있도록 지자체 청사, 버스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집합장소에 에코드라이브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홍보관도 순회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2월 오픈한 에코드라이브 전용 웹사이트(http://www.ecodriving.kr)의 활용성도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에코드라이브에 관한 각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 교육 및 온라인 게임 학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에코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 및 콘텐츠를 보강해 웹사이트를 활성화 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 공공기관‧운수업체‧시민단체‧언론 등이 참여하는 에코드라이브 실천 협약(MOU) 체결 등을 추진하고, 참여 기관에게는 교육홍보 자료 지원, 검사수수료 할인, 포상기회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공단은 에코드라이브 체험교육 시행으로 도출된 교육효과 추이분석은 물론, 각종 에코드라이브 홍보성과 모니터링 차원에서 설문조사를 지역별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조사결과를 에코드라이브 보급사업 활성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