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광안대교∼해운대 순환 공항리무진버스 운행
상태바
김해공항∼광안대교∼해운대 순환 공항리무진버스 운행
  • 윤영근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김해공항에서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경유해 해운대 일원을 순환하는 공항리무진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부산시는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김해공항 이용 시민의 편의를 위해 김해공항에서 수영교차로를 경유해 해운대 특급호텔과 벡스코를 운행하는 기존 해운대노선의 일부를 분리, 김해공항에서 광안대교를 거쳐 해운대 일원을 순환하는 공항리무진 노선을 신설해 지난 20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노선 신설로 공항이용객의 목적지에 따른 노선선택으로 이동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와 함께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광안대교를 경유해 운행함으로써 관광도시 부산의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안대교 경유 노선은 김해공항∼광안대교∼벡스코∼해운대신도시∼장산역∼해운대특급호텔∼벡스코∼광안대교∼김해공항을 6대의 차량이 25분 간격으로 하루 36회 운행하고 있다.

시는 김해공항에서 부산의 도심지를 운행하는 공항리무진 노선 차량을 기존 부산역노선 4대, 해운대노선 8대에서 부산역노선 4대, 해운대노선 12대로 해운대노선에 4대를 증차했다.

증차된 4대는 쾌적한 교통환경을 위해 경유차량 대신 신형CNG 차량을 투입했으며, 기존 경유차량도 가능한 이른 시일 내 CNG 차량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노선 조정으로 영상문화와 전시컨벤션의 중심지인 해운대지역의 증가하는 이용 수요에 부응하고 동시에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경유하는 노선을 운행함으로써 부산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펼쳐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