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SRK' 소속 사장단초청, 인천신항 홍보 설명회 개최
상태바
'AFSRK' 소속 사장단초청, 인천신항 홍보 설명회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우리나라에 배를 대고 있는 외국 선사의 대표자들이 인천항을 찾았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25일 인천신항 공사 현장에서 'AFSRK' 소속 사장단을 초청, 인천신항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AFSRK'는 'Association of Foreign Shipowners' Representatives in Korea'의 약자로 주한 외국적선사 대표자 모임 명칭이다.

AFSRK 부회장인 J. Duan 시노 트랜스 사장을 비롯 세계 1위의 선사 머스크 라인, 인천항에서 가장 많은 물동량(2011년 연간 11만4468TEU)을 처리하고 있는 완 하이라인 등 굴지의 선사 대표자들이 신항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개발 계획을 청취했다.

심충식 (주)선광 부회장과 이승민 사장, 대한통운(주) 인천지사 김용안 본부장과 박흥근 컨테이너사업담당 상무 등 향후 신항 터미널을 운영할 운영사 대표자들이 설명회에 동참했다.

ICT(인천컨테이너터미널), (주)한진, EI컨테이너터미널 등 기존 터미널 운영사 대표자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김춘선 항만공사 사장은 설명회에서 "인천항의 미래인 신항의 개장은 인천항이 명실상부한 환황해권의 교류 중심항으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항만으로 도약하는 시발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인천신항(I-1단계)은 2014년까지 송도국제도시 서남쪽 해상에 1.6km에 이르는 안벽과 컨테이너부두 6개 선석 및 터미널을 건설하는 인천항만공사의 주요 사업이다. 본격 운영에 들어가면 컨테이너 박스 8000∼1만개(TEU)를 싣는 선박의 점안이 가능해 인천항의 물동량 확대와 항세 확장에 새로운 전기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앞으로도 터미널 운영사들과의 공동 마케팅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주요 선사를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활동을 강화해 신항 운영이 조기에 안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임중식기자 imjs4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