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고양국제꽃박람회’ 화려한 개막
상태바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 화려한 개막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2.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300여 업체 참가…역대 최대 규모
“고양시 축제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 도약”

【경기]】‘2012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신록이 푸르른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지난달 26일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농림수산식품부 차관보, 경기도 경제부지사, 국회의원 등을 비롯 콰도르, 이라크, 네덜란드, 콜롬비아, 케냐, 방글라데시, 칠레, 알제리, 오만, 쿠웨이트, 에티오피아,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의 주한 대사관과 중국 치치하얼시, 일본 하코다테시, 브라질 아띠바이아시 등 10개의 고양시 해외 교류 도시에서 참석하는 등 내·외빈 4000여명이 참석, 박람회의 화려한 시작을 함께 했다.

이날 박람회는 퓨전 조이브라스 밴드, 우크라이나 전통무용 등의 식전행사와 현대무용단, 전통공연, 비보이 팀의 주제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가 고조됐으며, 고양시립합창단과 고양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Go!Go! 고양’으로 활기차게 마무리됐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인 최성 고양시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6번째로 열리는 꽃박람회는 화훼 전문 무역 박람회로서 면모를 갖추며 비즈니스 중심의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는 행사로 개최했다”면서 “올해 꽃박람회는 고양시민이 중심이 되어 꽃박람회장 뿐만 아니라 고양시 전체를 문화 예술 공연장으로 만들어 ‘글로벌 꽃 문화 대축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 40개국 146개 업체, 국내 168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의 규모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13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