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제1, 2환승주차장 위주로 운영
상태바
여수엑스포 제1, 2환승주차장 위주로 운영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2.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가 박람회장을 방문하는 자가용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여수시 외곽 환승주차장을 지난 1일부터 여수산단에 있는 엑스포 제1, 2환승주차장 위주로 운영하기로 했다.

그동안 주중에는 여수산단에 조성한 약 2만5000면 규모의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운영하고, 주말에는 제3주차장(율촌산단), 관람객이 집중되는 5월과 8월 주말에는 제4주차장(순천 신대지구), 제5주차장(광양 마동지구) 등을 추가로 운영해 왔다.

그러나 박람회 개장 이후 당초 예상과 달리 승용차보다는 관광버스 이용 관람객이 많아 환승주차장 이용률이 저조함에 따라 제1, 2주차장 만으로도 자가용 이용자를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돼 제3, 4, 5주차장은 향후 자가용 이용수요를 분석, 필요시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환승주차장 운영 조정사항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현장안내문 게시, 도로변 임시안내표지 정비 등을 통해 2만50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여수산단 제1, 2주차장으로 자가용 운전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엑스포 제1, 2주차장에 승용차를 주차한 후 박람회장까지 무료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20분 안팎으로 박람회장에 도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게 된다.
박정주기자
jjpark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