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변신청 집에서도 척척”
상태바
“자동차 구변신청 집에서도 척척”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2.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공단 전자승인신청 큰 호응...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 중인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 구조변경 전자승인신청이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단은 국민 편익을 극대화하고, 구조변경 승인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0년 11월부터 사이버검사소(www.cyberts.kr)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사이버검사소를 통한 전자승인신청은 검사소를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수수료를 최대 45%가량 절약할 수 있어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전문 상담원의 원격지원 서비스도 가능해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검사소에서는 자신의 차량에 대한 검사이력과 차량 총 주행거리 등을 열람할 수 있어 효과적인 차량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사이버검사소의 구조·장치 변경 전자승인 신청건수는 2011년 기준 10만1930건이 넘어 전체 신청건수 14만7948건 대비 약 70%에 이르는 등 많은 국민들이 검사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동차검사 관련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국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