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1월부터 버스정류장 등서 흡연 금지
상태바
군포, 1월부터 버스정류장 등서 흡연 금지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12.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2013년 1월1일부터 군포지역 내 공원이나 버스정류장 등의 주변 10m 이내에서 흡연을 하다 적발되면 5만원의 과태료가 부관된다.

또 학교 출입문으로부터 50m 이내, 공공기관 청사, 어린이 놀이시설, 도서관 등 총 436개소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흡연시 과태료를 내야한다.
다만, 시는 제도 시행에 따른 시민의 혼란을 방지하고, 제도 정착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5개월간 과태료 부과를 유예할 방침이다.

따라서 실제 과태료 부과는 2013년 5월3일부터 시행되며, 이전까지는 적극적인 계도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는 지난 5월말 제정된 '군포시 금연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시행됨에 따른 것으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임산부와 노약자 등의 건강권 향상, 비흡연자의 간접피해를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이달 중에 공원, 학교, 버스정류장 등에 흡연 금지 표지판을 설치하는 동시에 시설물 관리 담당 기관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안내 교육을 실시한다.

안영란 보건행정과장은 "조례 시행에 앞서 홍보 캠페인, 현수막 안내,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한 안내문 배포 등 금연구역 확대 및 과태료 부과 내용을 최대한 알려 제도 시행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며 "쾌적한 도시환경, 시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