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포츠 타임라인' 개장
상태바
'인천스포츠 타임라인' 개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숭의종합운동장·도원야구장 역사 보존

【인천】인천시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으로 재탄생한 구)숭의종합운동장 및 도원야구장의 역사를 기록하고 보존하는 '인천스포츠 타임라인'을 지난 17일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가칭)숭의역사관으로 추진됐던 본 프로젝트는 명칭설문조사 등 내부 검토를 통해 '인천스포츠 타임라인'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확정됐다.

이 역사관은 숭의운동장 도시재생사업 이전에 있었던 숭의종합운동장의 시설 변천과 시민과의 교감에 대한 기록은 물론 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인천체육사에 대한 체계적 정리와 야구·축구 등 근대체육의 발상지로서의 인천의 지역적 위상을 확립하며, 도시재생사업의 가치와 미래비전에 대한 이해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스포츠타임라인의 설치 위치는 도원역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을 연결하는 지하연결통로이며, 통로 양측 벽면에 스토리가 있는 패널과 보존가치가 있는 기존 경기장의 철거물 18점을 전시하게 된다.
6개의 테마로 구성되는 스토리패널은 '숭의운동장의 역사를 걷다'라는 메인테마로 ▲영광으로 빛나는 인천체육사 연표 ▲근대체육의 발상지 인천 ▲숭의종합운동장의 확장, 땀의 역사가 되다 ▲그라운드 위로 빛나는 이름 ▲새 터가 되다 ▲한마음으로 승리를 꿈꾸다 등으로 구성됐다.

스토리패널 내부에는 총 3개의 모니터가 장착돼 2대에 걸쳐 우리들의 요구에 따라 변화 발전하는 것만이

스토리패널 내부에는 총 3개의 모니터가 장착돼 2대에 걸쳐 숭의운동장을 관리해 온 숨은 주인공의 인터뷰, 숭의운동장의 철거부터 인천축구전용경기장으로 변화되는 기록을 담은 동영상,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비상'을 상영하여 전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게 되며,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의 착공과 준공을 기념하여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이성만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임 시장 및 의장의 핸드프린팅 조형물도 함께 전시된다.

스포츠타임라인은 무료로 일반인에게 개방되며, 전시내용은 영어와 중국어도 함께 표기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다만, 별도의 안내원은 배치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