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아동친화경영 우수기업' 수상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아동친화경영 우수기업' 수상
  • 권오명 kwonomg@hanmail.net
  • 승인 201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달 30일 유니세프, 세이브더칠드런과 유엔 글로벌컴팩트가 선정한 '2013 아동친화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동친화경영 우수기업'은 기업 활동이 아동권리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해 선정하는데, 2012년 세이브더칠드런, 유니세프,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영국 런던에서 공동 발표한 '아동권리와 경영원칙'에 따라 국내 기업을 평가한 결과 친환경분야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선정된 것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하고, 온실가스 감축과 공항 주변 환경 모니터링을 통해 기후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녹색공항 구현'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동친화경영 우수기업 평가에서는 인천공항공사가 이러한 노력을 통해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아동권리 실현에 앞장서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공사는 공항 여객터미널 내 놀이시설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친환경적인 시설로 조성함으로써 아동권리 실현에 앞장서 왔다.
여객터미널 면세구역 환승시설 4층에 조성된 이 놀이시설은 '2012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 공모전'에서 실내놀이터 부문 환경공단이사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