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지수 'UP'
상태바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지수 'UP'
  • 조재흥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U-IT신기술 확산 사업 공모' 최종 선정

【경남】양산시가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U-IT신기술 확산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지자체 분담금 없이 국비 1억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U-IT신기술 확산사업'은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차량에 기 구축 완료한 '통학차량 안전관리 시스템(2012)'에 대한 수요도가 높아 이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기존의 NFC 방식(Near Field Communication, 10cm 이내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의 불편함을 개선코자 지그비 통신망(Zigbee, 10∼20m 내외근거리 무선통신)에 단말기를 탑재시켜 사용자의 편리성과 안정성을 보다 강화시킨다.  
'통학차량 안전관리 시스템'은 학부모들이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녀가 타고 있는 통학버스의 위치 및 승·하차 여부를 알 수 있어 각종 차량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이번에 업그레이드 될 '통학차량 안전관리 시스템'은 승·하차 시 차 문에서 일정 거리 이내 어린이가 있을 경우 자동 알림 기능이 추가돼 통학차량 관련사고 중 빈번한 옷 끼임 등으로 인한 사고예방에 효과적이다. 
시는 주관부서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사업계획서 수정 보완 후 6월 중순 협약 체결 및 사업 착수에 돌입할 것이며,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수요도 조사 및 현장 실사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통학차량 안전관리 시스템' 확산을 통해 보육 담당자들에게는 등·퇴원 목록 작성 등의 행정적 업무를 줄여 어린이들의 안전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해주고,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사회적 보호망 구축을 통한 안전도시 이미지 제고와 함께 보육 환경 개선으로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3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