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비행장 이전-수인선 지하화 등 西수원권 발전 4대계획 시동
상태바
수도권 비행장 이전-수인선 지하화 등 西수원권 발전 4대계획 시동
  • 권오명 kwonomg@hanmail.net
  • 승인 2013.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수원비행장 이전, 수인선 지하화, 농촌진흥청 터를 활용한 테마공원 조성, 당수동 국유지 개발 등 경기 수원시 서부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한 4대 프로젝트가 본격화된다.

수원시는 지난 4일 서(西) 수원권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우선 수원비행장 이전을 위해 오는 10월6일 군 공항 이전법 시행과 동시에 수원비행장 이전 건의서를 국방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이전 건의서에는 터 활용 방안, 이전 후보 지역, 이전 지역 주변 지원 방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또 현재 건설 중인 수인선의 수원시 구간 3km를 전면 지하화해 지역 단절과 주거환경 악화를 예방키로 했다. 지하화 노선의 지상 공간 8만여㎡에는 공원, 도서관, 체육시설 등을 만들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축산시험장 등 지방 이전 공공기관 터 6개 지구 2.2㎢는 농업테마공원과 농어업박물관으로 활용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의 중이다.
시를 연고로 한 프로야구 구단의 돔구장 후보지로 거론되는 당수동 국유지 0.4㎢는 매입 절차를 거쳐 문화생활과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인선 지하화에 2500억원, 공공기관 이전 터 매입 1조5000억원, 농진청 테마공원 사업 2700억원, 당수동 국유지 개발 850억원 등 4대 사업에 약 2조10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