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3.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경북도가 지역 특성과 문화적 특색을 살린 경북의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육성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경북도를 알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제17회 경상북도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녹색상품, 하이브리드상품, 관광객 쇼핑품목 등으로 접수는 다음달 4일과 5일 이틀간 경상북도관광홍보관(경주 보문단지 내)에서 접수한다.

공모전은 한국특성화 분야와 지역특성화 분야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하며, 한국특성화 부문은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을 대표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국 어디서나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공모하고, 지역특성화 부문은 경북고유 특성(역사·문화·전통 등)을 교감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부여해 경북을 대표할 수 있는 제품을 공모한다.

분야별 응모자격은 한국특성화 부문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사업자등록이 경북관내로 등재돼 있는 개인(학생포함) 또는 회사의 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지역특성화 부문은 응모자격 제한이 없다.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은 시상,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전시. 판매행사 참가 기회 제공, 홍보리플릿 제작·배부, 관광안내소 및 기념품 판매장내 전시 등 다양한 홍보. 유통지원 혜택이 있다.

특히, 입상 작품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16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출품할 자격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관광 홈페이지(경북나드리 www.gbtour.ne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경상북도 관광마케팅사업단(053-950-3337)과 경상북도관광협회(054-745-0750)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일기자 sl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