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행락철 ‘교통사고 집중’
상태바
가을 행락철 ‘교통사고 집중’
  • 곽재옥 기자 jokwak@naver.com
  • 승인 201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사고, 사망사고, 음주사고 등 연중 최고

교통사고 발생건수와 사망자수가 연중 가을 행락철에 집중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3년간(2010∼2012년) 교통사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 행락철(10~11월)에 발생건수와 사망자수가 연중 가장 많이 분포돼 있다고 최근 밝혔다. 치사율도 각각 2.7명, 2.6명으로 연중 가장 높았다.

가을 행락철 교통사고를 요일별로 분석해 보면, 일요일에 발생건수와 부상자수가 각각 16.0%, 17.2%로 가장 많았다. 같은 기간 전체사고는 토요일에 사망자가 가장 많았던 것에 비해 이 시기에는 주말이 이어진 월요일에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했다. 또 시간대별로는 오후 4~8시 사이에 교통사고 발생 및 사상자가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다.

도로종류별로는 발생건수와 부상자는 특별광역시도에서 각각 42.2%, 40.3%로 가장 많았으며, 사망자는 일반국도에서 24.0%로 가장 많았다. 전체사고와 비교해 보면, 일반국도와 지방도에서의 치사율이 더 높게 분석돼 행락철에 이용이 증가하는 이들 도로에서의 각별히 안전운전이 요구된다.

한편 대형교통사고의 경우 본격 가을행락철인 10월에 사상자(사망자+부상자)가 763명으로 가장 많았다. 또 사망사고 역시 10월에 발생건수 및 사망자와 부상자가 연중 가장 많아 피해가 난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