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대중교통 분실물 통합센터' 6일 서비스
상태바
울산시, '대중교통 분실물 통합센터' 6일 서비스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울산시가 '대중교통 분실물 통합센터'(www.ulsan.go.kr/LOST)를 구축하고 지난 6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대중교통 분실물 통합센터'는 시민들이 시내버스나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 한 곳에서 분실물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시민 편의를 제공하고 분실물과 습득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구축됐다.

이 사업에는 65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 지난달 28일까지 통합센터 구축을 완료하였으며, 지난 5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후 6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통합센터에는 '습득물 찾아가세요', '분실물 찾아주세요', '이용안내' 등 3개 메뉴로 구성되어 분실·습득 일자, 종류, 보관 장소, 사진, 입력·조회가 가능하도록 짜였다.
이와 함께 통합센터에 시민들이 분실물 통합센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버스 노선 안내, 시내버스 및 택시 운송사업체 현황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중요하거나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어느 곳에 신고해야 하는지 모르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대중교통 분실물 통합센터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물건 등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바로 통합센터로 등록하면 분실물을 빠른 시일 내에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분실물을 찾을 시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습득한 운송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찾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