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부실검사 뿌리 뽑는다
상태바
車부실검사 뿌리 뽑는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2.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업계, 부실검사등 불법정비사업자 퇴출
-조합원 제명등 강도높은 제재조치 취하기로

"부실검사는 더 이상 발 붙일 곳이 없다".
자동차검사가 일선 정비공장에서 형식적으로 이뤄지고 있는데다 정부의 관리, 감독도 허술해 본연의 기능을 다 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정비업계가 대규모 자정 결의대회를 실시하는 한편 불법정비업자를 대상으로 강도높은 제재조치를 취하기로 해 자동차검사제도확립이 기대되고 있다.
서울자동차검사정비조합은 지난 24일 잠실교통회관 2층 운수연수원 대강당에서 홍현식 정비연합회 회장과 정병걸 이사장을 비롯 서울지역 지정정비사업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정정비사업자들은 ▲자동차의 엄정한 검사로 교통사고및 공해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검차장의 불법임대및 부당요금 징수행위와 ▲불법개조및 미제시자동차등의 부정검사 요구를 철저히 배격하며 ▲자동차 소비자에게 최선의 서비스 제공과 사후관리에 책임을 다하고 ▲자동차의 엄정검사 풍토조성 위상정립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결의했다.
특히 이들 사업자들은 부실검사등 불법영업을 일삼는 일부 사업자들로 인해 대다수 선량한 사업자들이 선의의 피해를 보고 있다고 지적하고 앞으로 불법영업을 하는 사업자의 경우 조합원자격을 박탈하고 조합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단속을 펼치는등 강경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관련, 정병걸이사장은 "조합원 대다수가 원하는 일이라면 조합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부실검사문제로 정비업계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된만큼 불법영업을 하는 정비사업자들에 대해 강도높은 제재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중순, 2만여대의 자동차에 대해 정기검사를 받은 것처럼 차량등록증을 위조한 지정정비업소 대표와 자동차 검사원, 검사 대행업체 대표들이 경찰에 적발, 구속되는등 부실검사로 인한 자동차검사제도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李胄勳기자 jhlee@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