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최고의 차는 재규어 XK
상태바
2006 최고의 차는 재규어 XK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뉴 XK가 영국의 BBC 톱 기어(Top Gear) 매거진에 이어 스코틀랜드 자동차 기자협회서 선정하는 ‘2006년 올해의 차’에 동시에 선정됐다.

재규어 뉴XK는 톱기어 가 선정한 스포츠카, 쿠페, 수퍼카 등 12개 부문의 수상 모델 중 가장 뛰어난 ‘2006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뽑혔으며, 이 밖에 ‘2006년 최고의 그랜드투어링카(Grand Touring Car, GT)’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2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

톱 기어의 편집장인 마이클 하비(Michael Harvey)는 “뉴 XK는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럭셔리 자동차’가 갖춰야 할 모든 기술력과 주행성능을 보여준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스코틀랜드 자동차 기자협회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대담한 주행성능, 수려한 디자인 등을 칭찬하며 뉴 XK를 ‘2006년 올해의 차’와 ‘올 해의 스포츠카’ 부문에 선정했다.
스코틀랜드 자동차 기자 협회장인 스티븐 파크(Stephen Park)는 “뉴XK는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균형미를 이루는 완벽한 디자인을 가졌으며, 4.2리터 수퍼 차져 엔진을 탑재, 파워풀한 주행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재규어의 뉴XK는 기존 XK8을 10년만에 풀체인지 한 모델로 최대출력이 300 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4.2 리터 V8 엔진을 장착, 재규어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