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외교포럼에 김필수교수 이사로 추천
상태바
세계평화외교포럼에 김필수교수 이사로 추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김필수 대림대 교수가 세계인명기관 중의 하나인 영국국제인명센터(IBC)가 후원하는 세계평화외교포럼의 발기 이사로 추천됐다.
또 미국인명연구소(ABI)가 후원하는 세계국가회의(World Nations Congress)의 상원회원(Senate Member)으로 선정됐다.
양대 기관은 추천 이유로 "김 교수는 국제 사회에 다년간 타의 모범이 되는 뛰어난 역할 및 활약을 보여 추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김 교수는 미국 마르퀴스 후즈후가 발행하는 세계 최고의 인명사전인 '후즈 후 인 더 월드(Who's Who in the World)' 2004년도에 등재가 확정돼 지난 2000년이래 5년 연속 등재되는 영광을 안은 바 있다.
김 교수는 이에 앞서 여러 국제 단체에서 시상하는 세계 시민상, 국제 과학자상, 국제 교육자상 등 각종 상을 수상했으며, 세계 4대 인명기관에서 발행하는 각종 세계인명사전에 수십 번 등재돼 왔다.
현재 김 교수는 국내외의 자동차 관련 활동에 남다른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50편에 가까운 논문을 국제 학회에 발표하여 열성적인 학술활동을 보여주고 있고 국내의 낙후된 분야인 중고차분야, 정비분야, 이륜차 문화 등 전반적인 자동차 문화 및 교통안전분야에 애착을 가지고 세미나 개최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LG-Caltex정유(주) 및 SK네트웍스(주)(구 SK글로벌(주)) 등과 산학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입증된 교육방법인 신문활용교육(NIE)을 대학 교육에 활용키 위하여 전국 50여 명의 교수를 연구위원으로 하는 '자동차신문활용교육(Auto-NIE) 연구회'를 구성하고 교육방법을 시행하는 등 새로운 교수법 개발에도 앞장을 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