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업자 위한 ‘창업 그리고 경영’ 출간
상태바
정비사업자 위한 ‘창업 그리고 경영’ 출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정비 사업자 및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지침서 ‘창업 그리고 경영’이 출간돼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책은 정비현장에서 일어나는 제반 관리와 정비사업의 운영을 위한 제요소들을 체계적으로 알기 쉽게 정리해 낸 전문서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크게 정비업의 창업과 정비공장의 운영 등 두 분야로 나눠진다.

정비업의 창업에서는 정비공장 설립시 고려사항, 정비공장의 신설계획 및 관련법규, 그리고 정비공장 설계와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을 언급했다.

운영과 관련해서는 공장 운영관리에 필요한 조직과 편성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담당 직무와 역할을 명시하고 이에 따른 관리기법을 소개했으며, 가치생산 활동에 해당되는 정비작업 및 공정관리, 정비보수용 직간접재의 운영과 관리, 공장안전 및 품질관리, 공구장비의 관리 등 공장 내부관리 운영기법을 기술했다.

특히 시장경제하에서 고객 및 관계 마케팅의 개념과 실천, 고객만족 도입기업의 행태 및 그 성과와 CS 경영활동 및 추진방법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공장효율과 생산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자신을 알고 자신을 새롭게 하기 위한 방법과 업무 추진을 위한 그 기본이 인간관계에 있음을 직시하고, 자동차정비 직무의 형태별 업무를 제시하고 각 직무별 주요 점검내용을 체크리스트로 제시, 중점관리 사항을 분명히 했다.

저자 김봉수 박사는 “현대동차서비스(주)에서 30여년간 근무해 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책을 저술하게 됐다”며 “많은 사업자들이 정비공장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서적으로 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