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연합회, 주요 안건 ‘차기총회’로 연기
상태바
정비연합회, 주요 안건 ‘차기총회’로 연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비 미납’ 관련 대립 첨예

전국자동차검사정비연합회가 지난 18일 연합회 회의실에서 전국 17개 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임시총회에서 회원들간의 첨예한 견제와 대립 속에 부회장 선임 등 주요 안건들을 다루지 못하고 결국 차기총회에서 다시 거론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비연합회는 이번 임시총회에서 당초 ▲회비 미납 일부회원에 대한 제재 요청의 건 ▲강원조합 회비 감면 협조 요청의 건 ▲부회장 선임의 건 등을 주요 안건으로 다룰 예정이었다.
최윤칠 경남조합 이사장의 발의에 따라 1호 의안으로 상정된 회비미납 회원에 대한 제재의 건에서부터 이같은 상황은 이미 예견됐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현재 회비 미납 회원은 경기, 강원, 충남, 충북, 경기북부 등 5개 조합으로, 이중 경기조합을 제외한 나머지 4개 조합은 최종식 회장 및 현 집행부에 대한 ‘반감’을 이유로 회비 납부를 거부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연합회 정관은 회비 미납 회원에 대한 제재 조치로 제명, 정권, 견책 등 3가지가 명시돼 있다.
그러나 이들 조합을 제재할 수 있는 기준이 설정돼 있지 않은 상황에서 자칫 오해의 소지를 남길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구체적인 제재 기준을 정한 후 차기 총회에서 다시 논의하자는 쪽으로 결론을 지은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재정난을 겪고 있는 강원조합의 회비 감면 요구도 같은 맥락에서 구체적인 실태 점검 등을 마치고 차기 총회에서 다루기로 했다.
최 회장 취임 이후 끊임없이 불거져 온 부회장 선임 문제 역시 다음 총회에서 다시 거론키로 했다. 연합회 정관에 따르면 부회장은 5명까지 선출할 수 있다고 돼 있으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집행부에서는 3명만 뽑기로 지난해 총회에서 결의된 바 있으나, 여전히 논란의 대상이다. 연합회 부회장은 올초 김종순 충남조합 이사장의 자진 사퇴로 윤영근 부산조합 이사장과 조정래 광주조합 이사장 등 2명만 남아 있는 상태에 있다.
한편 연합회는 정기검사 지정정비공장의 자동차정기검사장면 촬영 저장장비는 각 조합별로 공동 구매키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