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연합회 내분 종결될 듯
상태바
정비연합회 내분 종결될 듯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업계 30여년 사상 최대 위기가 진정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정비연합회(회장 김갑영)와 새 연합회 창립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경기·인천 등 7개 조합이 최근 막판 물밑 협상에 성공, 내달 8일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대의원제 도입 등 7개 조합이 요구했던 사항을 모두 합의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연합회를 탈퇴한 7개 시·도 조합은 당초 오는 31일 교통회관에서 강행하려 했던 창립총회를 전면 백지화했으며, 지난 25일부로 연합회 탈퇴도 정식 철회했다.
정비연합회 및 각 시도조합에 따르면, 정비연합회가 서울을 비롯, 경기·인천·부산·광주·전남·강원조합 등 7개 조합의 연합회 탈퇴 및 새 연합회 창립 추진으로 양분된 가운데, 기존 연합회측과 7개 조합이 최종 협상을 벌인 결과 ▲비례대표 대의원제 도입 ▲연합회 회장단 재구성 ▲분과위원회 신설 등 7개 조합이 연합회측에 요구한 사항을 모두 수용키로 했다.
서울을 비롯, 7개 조합은 현 연합회의 회장단이 대구, 울산, 제주, 충청 등 조합업체 수가 소수인 지역을 중심으로 구성됐음에도 불구하고 전국 시도조합의 의견을 배제하고 있다며 현 회장단과 대립해 왔다.
특히 7개 조합은 그동안 연합회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총회가 조합원 업체 수와 관계없이 17개 시·도 조합마다 동일하게 1표의 권한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데서 이같은 문제가 비롯됐다며, 조합원 업체 수에 비례한 대의원제를 도입할 것을 주장해 왔다.
연합회는 우선 7개 조합이 요구하는 200명당 1인으로 하는 비례대표 대의원제 도입을 수용했다.
연합회는 또 대의원제도를 채택하는 대신 연합회장을 제외한 각 시·도 조합 이사장들을 부회장으로 하는 회장단을 재구성키로 잠정합의했으며, 상근 부회장 제도 역시 수용키로 잠정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연합회 산하에 분과위원회를 두고 자배법 등 업계가 당면한 현안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으며, 각 시·도 조합의 미납회비를 자율적으로 납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또한 6개 조합보다 먼저 연합회를 탈퇴한 서울조합의 연합회 재가입 문제도 긍정적으로 검토키로 했다.
최종식 인천정비사업조합 이사장은 "정비업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두 개의 연합회가 생기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며 "연합회를 탈퇴했던 것은 그동안 각 조합 이사장들과의 감정대립, 무원칙한 운영 등으로 제기능을 잃은 연합회를 바로 세워 '일하는 연합회'를 만들기 위한 것뿐"이었다고 말했다.
최 이사장은 "오는 8일 임시총회에서 양측이 합의를 이뤄내 정상적인 연합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연합회 운영에 불만을 갖고 탈퇴를 했던 서울조합을 비롯 부산·경기·인천·광주·전남·강원조합 등 7개 조합 이사장들은 지난 3일 연합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연합회 탈퇴를 공식 선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