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이 정도면 '사기충전'
상태바
현대모비스, 이 정도면 '사기충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사기 높이는 스킨십 경영
금연 교실에 생일 파티까지 챙겨

현대모비스가 임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활기찬 분위기 조성과 함께 개개인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켜 궁극적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든다는 취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Fun 문화’․‘Study 문화’․‘Flexible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기업문화 혁신 로드맵을 마련한 현대모비스는 주요 추진사항으로 ‘스트레스 해소 상담실 운영’, ‘전자 도서관 운영’, ‘사무실 가족 초청’, ‘팀 소통의 시간’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Fun 문화’ 조성을 위해 최근 금연을 계획하는 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금연 클리닉’을 개설했으며, 동료들이 신청하면 생일 파티 용품 일체를 지원하는 ‘생일 파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또한 직원 가족들을 초청해 회사와 연구소, 생산라인을 견학한 후 함께 퇴근하는 ‘사무실 가족 초청’ 프로그램과, 외부 기관의 상담 전문가를 초빙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하고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알려주는 ‘스트레스 해소 상담실 운영’ 프로그램도 곧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스킨십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동준 총무팀 부장은 “눈에 보이는 복지만 제공하면 된다는 구시대적인 사고를 버렸더니 직원들의 기를 살리는 많은 방법들이 보였다”며, “준비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즐겁게 일하는’ 직원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