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켄우드 오디오에 스테레오 1만대 공급
상태바
울프슨, 켄우드 오디오에 스테레오 1만대 공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팹리스 반도체 업체인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세계적 가전 업체인 켄우드(Kenwood)의 CD 리시버인 ‘R-K801N’에 WM8740 스테레오 DAC 1만 대를 공급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R-K801-N CD 리시버는 켄우드의 어쿠스틱 사운드 시스템 중의 하나로 사운드 마이스터 에디션(Sound Meister Edition) 브랜드인 ‘K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이와 관련, 미츠오 하기와라(Mitsuo Hagiwara) 켄우드 최고 책임(사운드 마이스터)는 “최상의 오디오 품질과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선 최상의 솔루션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울프슨 WM8740은 이러한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엔지니어들의 걱정을 말끔히 해결하는 최선의 해결책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줄리언 헤이즈(Julian Hayes) 울프슨 마케팅 부사장은 “WM8740 오디오 아키텍처는 울프슨 고유의 낮은 차수의 모듈레이터와 멀티 비트 DAC 구조를 갖추고 있어, 동급 최저 수준의 대역 외 잡음(out of band noise)과 낮은 수준의 선형성을 탁월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최대 24비트까지 입력이 가능하고 192kHz 샘플링 비율을 지원함으로써 고해상도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구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디지털 가전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혼합 신호 반도체를 공급하는 선도 업체로 울프슨의 솔루션은 휴대폰, MP3 플레이어, 게임 콘솔, DVD 플레이어, DVD-RW, LCD TV 및 다기능 주변기기 등에 탑재되고 있다.
영국 에딘버러에 본사가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한국 및 싱가포르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