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 차량 중 절반 타이어 공기압 ‘부적절’
상태바
운행 차량 중 절반 타이어 공기압 ‘부적절’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가 지난 달 울산에서 진행한 타이어 무상 점검 서비스 결과, 점검에 참여한 231대 중 절반이 넘는 125대가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과다한 상태로 운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차량만도 26대로 전체의 11%에 달했다.
지난해 한국도로공사가 국정감사 때 보고한 자료에 따르면, 고속도로에서 생겨난 교통사고는 1500여 건에 이르며, 이로 인해 650여 명이 숨지거나 다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타이어로 인한 사망사고 비율은 11.5%로 전체 교통 사고 사망률 1.8%에 비해 6배 이상 높았다.
따라서 타이어는 교환할 때만 살피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좋은 품질 타이어를 장착했다 하더라도 점검을 지속적으로 하지않으면 사고 위험을 늘 끌어안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송진우 브리지스톤 코리아 기술담당 대리는, “타이어에 특별한 외상이 없다 해도 공기압이 낮을 경우 펑크가 날 수 있다”며 “타이어 내부에는 철사를 엮어 만든 것과 같은 타이어 코드가 들어가는데, 공기압이 부족한 상태에서 계속 주행할 경우 타이어 코드와 고무가 분리되거나 절단돼, 타이어가 펑크 나거나 파열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사오카 유이치 브리지스톤코리아 사장은 “이번 타이어 무상 점검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타이어 관리 상태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타이어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벌여나감으로써 운전자들에게 타이어 관리 필요성과 관리 요령을 알려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기여를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