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해외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현대모비스, 해외시장 공략 가속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인 현대모비스가 해외 AS부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현대모비스는 해외시장에서의 AS부품·애프터마켓시장 확대를 위한 ‘중장기 해외 AS부품시장 확대 전략’을 마련, 현지 시장조사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해외 AS부품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한 것은 현대·기아차의 해외수출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현지에서 운행되는 차량에 신속한 AS부품 공급을 위한 것.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미국(2곳)·유럽·러시아·중국·남미·중동·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각 권역별로 8개의 전담팀을 구성, 내년 말까지 현지 AS부품 시장 실태 조사 및 각 시장별 대응전략 수립 등의 활동을 펼치고 현지 대리점의 순정품 마케팅 활동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별로는 ‘러시아 전담팀’이 현지 AS부품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는 한편 슬로바키아에 추진 중인 물류센터 설립을 지원하는 역할에 총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중국 전담팀’은 10월부터 영업을 개시한 베이징물류법인을 통한 중국내 순정품 사용 활성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게 된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애프터마켓 용품 확대를 위한 별도의 팀도 함께 구성해 해외시장에 적합한 용품 개발을 통한 현지 판매 확대도 적극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전세계에 운용중인 물류거점을 올해 10개에서 내년 프랑스․영국 등 유럽지역에 추가해 18개로 확대, 효율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