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의료보험 개악 저지 30만 보험인 총 궐기대회
상태바
민영의료보험 개악 저지 30만 보험인 총 궐기대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과천 정부청사 앞서…보건복지부장관 등에 항의서 전달
전국손해보험노조 조합원, 대리점, 설계사 등 1만명 참가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과 전국손해보험노동조합 및 전국생명보험산업노동조합으로 구성된 '민영의료보험 개악 저지 투쟁위원회'(위원장 정용건 사무금융연맹 위원장)는 지난 23일 과천 정부종합청사 앞 운동장에서 일방적인 민영 의료보험 개악 저지를 위한 30만 보험인 총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손보노조, 생보노조 소속 조합원, 한국보험대리점협회 소속 임직원 및 생. 손보설계사 등 총 1만 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에서 투쟁위원회는 보건복지부 주도로 진행중인 일방적인 민영의료보험 개악 시도는 시민사회단체에서 주장하고 있는 공보험 역할 강화방안과는 전혀 무관할 뿐만 아니라 사회분열을 조장하고 그 틈을 이용해 정치적 입지를 강화하려는 사기놀음에 지나지 않으며 그 결과 사회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6조4000억원에 이르는 의료비를 국민부담으로 가중시킴으로써 잘못된 정책실패에 대한 피해를 고스란히 서민들이 떠 안게 된다고 규탄했다.
또 이날 대회에서 투쟁위원회는 앞으로도 일방적으로 의료보험 개악을 강행할 경우 보험산업 초유의 총파업도 불사하는 강력한 투쟁으로 맞대응할 것임을 천명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사무금융연맹의 상급단체인 민주노총 임원이 참석, 보험노동자들의 투쟁을 격려하고 집회 말미에는 민영의료보험 제도개악 저지를 상징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어 집회 후에는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과 권오규 재정경제부 장관에게 일방적인 민영의료보험 개악 시도에 대한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