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씨드, 프랑스 최고의 준중형
상태바
기아차 씨드, 프랑스 최고의 준중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의 유럽 현지 전략 모델 씨드(cee’d)가 프랑스에서 최고의 준중형 모델로 선정됐다.


프랑스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빌(L’automobile)’은  2월 특별호를 통해 차량 품질 및 신뢰도 평가에서 1차 우수모델로 선정된 동급 19개 모델 중 씨드가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씨드는 국내 준중형급에 해당하는 C세그먼트 평가에서 혼다 씨빅(2위), 볼보 C30(3위), 아우디 A3(6위), 토요타 오리스(7위) 등을 제치고 총 20점 만점에 1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오토모빌은 “씨드는 조립, 도장, 접합부(도어/트렁크) 등 외장에서 품질문제가 전혀 발견되지 않았고, 특히 차량 내 디자인, 감성품질, 조립수준 등은 놀랄(surprising)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또한 “기아차가 유럽에서 최초로 생산한 모델인 씨드는 최고 수준의 품질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준중형 차”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 카렌스도 1차 우수모델로 선정된 중대형 MPV급 16개 모델 중 9위에 올랐다.


이에 대해 오토모빌은“기아차는 가격경쟁력과 함께 최고의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일본 브랜드가 과거 30년간 이뤄 낸 실적을 단 10년 만에 달성하였다는 것이 믿을 수 없을 정도다”라고 평가했다.


기아차의 유럽시장 주력차종인 씨드는 유럽공장에서 생산되며 지난 2006년 말 출시 후 지난해 12월까지 총 28만9524대가 판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