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국산차 최초로 獨 안전교육차량 후원
상태바
기아차, 국산차 최초로 獨 안전교육차량 후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대 자동차클럽 ADAC 안전운전교육센터

기아차가 국산차 최초로 독일에 안전교육용 차량을 후원한다.

기아차는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 근교 그륀다우(Gruendau) ADAC 안전운전 교육센터에서 ‘독일 자동차클럽(Allegmeiner Deutscher Automobil Club, 이하 ADAC)’과 차량후원 계약식을 가졌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앞으로 3년간 ADAC가 독일에서 운영하는 안전운전 교육센터 65곳에 교육용 차량으로 유럽전략 차종인 씨드(cee’d) 등 연간 400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손장원 기아차 독일판매법인장은 “유럽에서 공신력이 높은 ADAC와의 후원계약 체결을 통해 기아차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차량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독일 현지 고객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경험하고 운전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라우스 베커(Ulrich Klaus Becker)  ADAC 울리히 부사장은 “ADAC의 안전운전 교육에 공헌할 수 있는 믿을 만한 파트너를 얻게 되어 기쁘다”면서 “기아차의 차량후원을 통해 안전은 물론 운전의 재미까지 체험하는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1903년 설립된 ADAC는 1600만 명의 회원이 가입한 유럽 최대의 자동차운전자 클럽이며, 안전운전 교육센터 운영, 긴급구조 서비스 제공, 자동차 전문지 ‘ADAC 모터벨트(Motorwelt)’ 발행 등 자동차 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차는 이번 후원으로 매월 1400만 부가 발행되는 독일 최대규모의 자동차 전문지 ‘ADAC 모터벨트(Motorwelt)’의 안전운전 특집기사를 통해 높은 홍보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안전운전 교육을 받는 독일 고객들에게 연간 8만 시간 동안 운전 기회를 제공해 품질과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