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울.모하비, 북미 '5개 최상의 선택차종' 선정
상태바
쏘울.모하비, 북미 '5개 최상의 선택차종'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켈리블루북, 현지 판매 시작한 쏘울 대박 예감

기아차 쏘울(사진)과 모하비(수출명:보레고)가 미국 유력 자동차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Kelly Blue Book)이 선정한 '5개 최상의 선택차종(5 Great Deals)'에 올랐다.

켈리블루북은 신차구매자들을 위해 매주 주목할만한 5개 차종을 선정해 'KBB 5개 최상의 선택차종'을 발표하며, 쏘울은 3월 2주차, 모하비는 3월 3주차 리스트에 올랐다.

마이클 스프라그 (Michael Sprague) 기아차 미국판매법인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자들은 뛰어난 가치를 지닌 자동차를 원하고 있다."며 "이번 켈리블루북 호평으로 쏘울과 모하비 역시 뛰어난 성능과 가치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임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달부터 판매에 돌입한 쏘울은 이번 켈리블루북 ‘최상의 선택차종’ 선정을 계기로 현지 신차붐 조성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쏘울은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파퓰러 메카닉스(Popular Mechanics)'에서 실시한 비교테스트에서 경젱모델인 싸이언xB, 닛산 큐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고 미 자동차 전문기자단 시승회에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호평을 받았다.

모하비도 지난해 미 유명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오토바이텔(Autobytel.com) 로부터 '최고의 숨은 가치 모델(Best Kept Secret)'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 뉴잉글랜드 자동차 전문기자협회(NEMPA) 'SUV 최고차량', 자동차 구매가이드인 ‘카북(Car Book) 2009년판’의 최우수 추천차종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