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인] 팀 리 GMIO 사장, GM대우 이사회 의장 선임
상태바
[오토인] 팀 리 GMIO 사장, GM대우 이사회 의장 선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리(Timothy E Lee.사진) GM 해외사업부문(GM International Operations, 이하 GMIO) 사장이 GM대우 이사회 의장에 선임됐다.

GM대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팀리 사장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팀 리 사장은 지난 15일 오펠(Opel) 사장으로 임명된 닉 라일리(Nick Reilly) 사장을 대신해 이사 및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은 “팀 리 사장은 중요한 변화의 시점에 회사 이사회를 이끌어나갈 강력한 리더십의 소유자”라며, “글로벌 조직에서 쌓아온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GM DAEWOO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 이사회 의장에 선임된 팀 리 사장은 2009년 12월 GMIO 사장에 임명됐으며, 현재 중국 상하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GMIO에서 아시아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 등 총 80개 이상의 사업장을 관장하고 있다.

GMIO 사장 부임 전에는 GM 글로벌 생산 및 노사관계 부사장으로 근무했으며, 2006년 1월부터 2009년 7월까지 GM 북미 생산 부사장 및 GM 북미 전략 이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팀 리 사장은  “GM대우의 제품 라인업, 뛰어난 품질과 생산능력은 글로벌 GM이 성장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며, 이사회가 역할을 다해 회사 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이사진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