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인] 그린카 4대강국 진입 '스타트'
상태바
[오토인] 그린카 4대강국 진입 '스타트'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0.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그린카 전략포럼' 발대식 및 기념세미나 개최

그린카 4대강국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하고자 관계 전문가들이 나섰다.

지식경제부(장관 최경환)는 지난 9일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산·학·연 500여명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그린카 전략포럼' 발대식 및 기념세미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친환경차량의 성장가능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종합적 로드맵 만들고자 구성됐다.

공동위원장은 임채민 1차관과 한민구 서울대 교수가 맡게 되며, 포럼위원(60여명), 전문위원(100여명), 일반회원(40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자동차부품연구원이 사무국을 맡는다.

최경환 장관은 이날 "아직까지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은 성장속도와 선도 차종, 기술 등에 대한 의견일치가 없는 불확실성이 높은 성장산업"이라며 "각분야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전문지식의 공유와 교환, 오픈된 분위기 형성을 통해 새롭고 창조적인 발전전략을 창출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통해 전했다.

그는 또 "향후 2015년까지 그린카 4대 강국으로 발돋음 하기 위한 미래의 모습이 현실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발대식에 이어 개최된 기념 세미나에서 ▲에너지 위기와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변화(이기섭 자동차부품연구원 원장) ▲저탄소 녹색성장과 자동차산업(문승일 서울대교수) ▲ 그린카 기술개발 도전과 과제(선우명호 한양대 교수) ▲그린카 개발 선택인가 필수인가(양웅철 현대차 사장)를 주제로 발표와 참석자들의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오는 9월까지 열리는 포럼을 통해 그린카 로드맵을 세운 뒤 '제2차 친환경차 개발 및 보급 기본계획' 수립에 적극 활용해 제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지식경제부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