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인] 기아차, 실용성 갖춘 '포르테 해치백' 사전 계약 실시
상태바
[오토인] 기아차, 실용성 갖춘 '포르테 해치백' 사전 계약 실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치백 최초, 1.6 GDI엔진 및 6단 변속기 적용

기아차는 8월 말 출시 예정인 포르테 해치백의 외관과 주요 제원을 공개하고, 10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르테 해치백은 준중형 세단 포르테(Forte)의 디자인과 해치백의 실용성을 더한 모델이다.

속도감과 역동성이 느껴지는 앞모습, 세련되고 절제된 선과 면의 조화를 갖춘 옆모습 등 포르테 세단, 포르테 쿱을 잇는 높은 완성도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는 모델이다.

국내 해치백 모델 최초로 1.6 GDI엔진 및 6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140 마력, 최대 토크 17.0 kg·m의 동급 최고 성능을 확보했다.

 전장 4340 X 전폭 1775 X 전고 1460 X 축거 2650 mm으로 넓은 실내공간 및 동급 최대 크기의 적재 공간도 확보했다. 

이 밖에도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기본 장착하고, ▲버튼시동 스마트키, ▲차체자세 제어장치 ▲액티브 에코 시스템(Active ECO System) 등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기아차는 사전계약을 하고 올해 안에 출고하면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계약자 중 10명을 추첨해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아이리스’의 후속 편 격인 ‘아테나-전쟁의 여신’의 일본 촬영 현장 방문 및 출연 배우들과의 팬미팅을 제공하는 특별 여행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www.kia.co.kr)에서 포르테 해치백을 관심 차량으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DSLR 카메라(1명), 넷북 (3명), 닌텐도 wii 게임기 (5명), 영화예매권 (50명), 커피 상품권 (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