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인] 액센트의 부활, 현대차 신차 RB 차명 확정
상태바
[오토인] 액센트의 부활, 현대차 신차 RB 차명 확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출시 예정, 브랜드 정통성 계승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현대차 신형 소형차 RB(프로젝트명)의 차명이 액센트로 확정됐다.

액센트는 지난 1994년 4월 출시돼 5년 2개월 동안 국내 시장에서 41만여 대가 팔린 소형차 최강 브랜드로 뛰어난 외관 디자인과 성능을 바탕으로 기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파스텔톤의 컬러를 과감하게 도입하며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던 현대차의 대표적인 소형 모델이다.
 
현대차는 신형 소형차의 차명을 엑센트로 결정하면서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 계승과 한층 강력해진 스타일과 성능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대표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수출차명과의 통일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새로 출시될 엑센트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 월등히 향상된 연비 및 성능, 기존 소형차급에서 볼 수 없던 첨단 신사양 등 ‘세련된 디자인과 강한 성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당시 엑센트는 국내 소형차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당시 최초로 파스텔톤 컬러를 도입하며 국내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왔던 진취적 도전정신의 상징”이라면서 “올 11월 새롭게 선보일 ‘엑센트’도 이러한 정신을 계승, 외관과 성능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켜 국내 소형차 시장에 또 한번의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