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학상품 내일로 티켓
상태바
청소년 방학상품 내일로 티켓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07.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8822매나 팔려 “인기”


코레일이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내놓은 여름방학특가상품 ‘내일로 티켓’이 전국적으로 8822매가 발매됐다.
특히 이용객 중 89.8%가 “다시 구매해 이용할 의향 있다”라고 답하는 등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으로 인식됐다고 밝혔다.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8월 10일부터 11일 동안 내일로 티켓 이용자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1), 이용객 중 68.3%가 만족감을 표시했으며, 89.8%가 내일로 티켓을 다시 구매해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 코레일은 타 교통수단을 이용한 여행으로부터 철도여행으로 전환된 고객의 비율을 조사한 결과 76.4%가 신규 및 타 교통수단에서 전이된 것으로 조사돼 여름휴가철 교통 혼잡 완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코레일 관계자는 “내일로 티켓이 청소년층에 긍정적으로 다가설 수 있었던 요인으로 철저한 사전조사, 내일로 티켓 체험단 운영, 고객이용 실태 조사를 위한 심층면접과 설문조사 등을 통한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때문인 것”이라며, “앞으로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력해 시티투어버스 운임할인 등 연계할인서비스를 추가 검토해 내년 여름방학에도 다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말 시행한 ‘내일로 티켓 수기 및 사진 공모전’ 결과, 이용자 42명에게 디지털 카메라 등 상품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