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중국車보험시장 공략 교두보 확보
상태바
현대해상, 중국車보험시장 공략 교두보 확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계 손보사로는 최초로 베이징에 단독법인을 출범시킨 현대해상이 중국 현지 보험사와 업무제휴 협정을 맺고 중국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현대해상은 지난 19일 광화문 사옥 국제회의실에서 중국 자동차보험 시장 진출의 일환으로 중국 핑안재산보험주식회사와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외자보험사에 자동차교통사고책임강제보험(교강험)이 개방되지 않는 상황에서 교강험(책임보험)과 상업보험(임의보험)을 따로 판매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완전한 자동차보험 판매와 고객 불편을 제거한 보상시스템 구현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에따라 현대해상의 중국현지법인인 현대재산보험(중국)유한공사 판매채널인 북경현대차, 동풍열달기아차 4S 딜러 및 각 대리점을 통해 핑안사의 교강험과 현대재산보험 상업보험을 결합해 판매하게 된다.
보상서비스는 고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현대재산보험이 전담한다.
현대재산보험 콜센터에서 사고를 일괄 접수하며 핑안사 보상직원이 현대재산보험에 파견 나와 교강험 보험금 지급 업무를 담당함으로써 현대재산보험이 교강험과 상업보험 보험금을 함께 지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험계약 체결 및 보험금 청구과정에서의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현대해상 관계자는 밝혔다.
서태창 현대해상 대표는 "유력한 중국 현지 보험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좋은 파트너가 생긴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내년 상반기 쯤 중국 자동차보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중국보험 시장을 현대해상의 제 2의 내수시장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핑안사는 20.87억 달러의 수입보험료를 거수하고 시장점유율 10.75%를 점유하고 있는 중국내 2위권 손보사이다.
한편 현대해상은 자사가 100% 출자해 자본금 2억위안(한화 약 245억원)과 28명의 직원으로 지난 3월부터 재산종합보험, 적하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현대재산보험 출범식을 지난 4일 베이징 왕푸호텔에서 가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