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美 스포츠 마케팅 강화
상태바
금호타이어, 美 스포츠 마케팅 강화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0.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 풋볼에 이어 NBA 후원…브랜드 강화와 매출 증대

축구와 풋볼에 이어 이번에는 NBA(미 프로농구)다.

금호타이어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U), 미국 5개 대학 풋볼 스폰서십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는 NBA 명문팀들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9일 "미국 프로농구 NBA의 2010-2011 시즌 우승 후보인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 두 팀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후원하는 두 팀은 스포츠 평론가들 사이에서 올해의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명되고 있으며, 각 팀이 보유한 스타들의 상품성으로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팀들이다.

2개(2010∼2012) 시즌 동안의 후원으로 인해 금호타이어는 점보트론(장내대형전광판), 스코어보드, 인터뷰시 로고노출, 30초 스팟 영상, 선수사인이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 노출 권리를 갖게 된다.

또한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프로모션 행사는 물론, 금호타이어 현지 딜러들을 위한 이벤트도 계획돼 있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본부장 상무는 "2010년 새롭게 시작한 대학 풋볼 스폰서십과 함께 이번 NBA 팀 스폰서십을 통해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인 북미에서 금호타이어가 친숙하고 비중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스포츠마케팅을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모터스포츠와 대학 풋볼팀 및 NBA 스폰서십 등을 통해 현장 프로모션으로 활용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