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서비스센터 고객서비스 강화
상태바
기아차, 서비스센터 고객서비스 강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입고부터 수리 완료까지 한 번에 OK!

기아차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상담 요원‘어드바이저 제도’를 도입하고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한층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한 고객 중심 정비서비스는 차량이 직영 서비스센터 입구를 통과하는 순간, 차량 정보ㆍ서비스 예약 상황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어드바이저’에게 전달되며 시작된다.
 
전문 상담 요원인‘어드바이저’는 차량 입구에서 전달된 정보에 따라 ▲고객 차량 예약확인, ▲상담 및 접수, ▲고객 쉼터 안내, ▲차량 해당 작업장으로 입고, ▲차량 점검 및 수리, ▲차량 수리 내용 설명, ▲차량 출고 및 배웅까지 고객이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한다.
 
특히, 차량이 수리 되는 동안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센터 내에 라운지를 마련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공간, ▲여성 고객 전용 쉼터 레이디 존(Lady Zone),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정보 습득을 할 수 있는 큐 멤버십 존, ▲신간 서적을 구비한 북 까페(Book Café)를 운영한다.
 
라운지에는 작업 진행 현황판을 설치해 차량 작업 상황 및 진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는 전문 상담 요원 ‘어드바이저 시스템’의 도입으로 대기 시간을 줄이고 여성 등 차량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드바이저는 올해 수원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광주, 인천서비스센터에 설치하고 내년까지 전국 20개 직영 서비스센터 전체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기아 브랜드를 알리고 보다 편하게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공간 개선’을 함께 추진한다.
 
지난 7월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공간 아이덴터티(Space Identity, SI)로‘레드 큐브(Red Cube) 콘셉트’를 개발하고, 건물, 차량 전시공간, 사무공간은 물론 정비 서비스 공간까지 기아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공간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기아차는 올해 8월 수원서비스센터와 오토큐 수원 영화점 등을 시작으로‘레드 큐브’ SI를 적용해 브랜드를 알리는 한편, 서비스센터 건물 내외관과 정비 차량 입고장, 출고장 등에 정비서비스 거점 환경 개선을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맞춤형 정비서비스인 여성고객을 위한 ‘뷰티서비스(Beauty Service)’도 전국 20개 직영서비스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다.

여성 고객들에게는 전용 주차장과 파우더룸 등 여성 공간 서비스가 제공되며 매주 목요일 정비공임 5% 할인혜택을 주는 뷰티서비스데이(여성입고 고객 중 본인 소유차량 限) , 여성고객을 위한 판촉물 제공, 여성고객 전문 정비상담 등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