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전기차 충전 커플러와 케이블 및 충전기 주입기 유엘 인증 취득
상태바
델파이, 전기차 충전 커플러와 케이블 및 충전기 주입기 유엘 인증 취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파이오토모티브는 유엘의 부품 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실시된 전기차(EV)용 충전 커플러와 케이블, 그리고 충전 주입기에 대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엘(UL) 인증을 받은 델파이의 자동차 부품들은 미국과 캐나다 지역의 충전소 및 차량 충전과 관련된 분야에서 활용 될 수 있게 됐다. 

델파이의 충전 커플러와 케이블은 충전소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델파이 충전 주입기는 각 차량의 충전 커넥터와 연결되면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와 배터리 전기차(BEV)를 레벨1(120V)과 레벨 2(240V)까지 충전이 가능하게 한다. 델파이는 올해 초부터 유엘(UL) 인증을 받은 휴대가 가능한 전기차 충전기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유엘(UL)은 한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제품을 테스트하고 안전 기준을 설립했던 독립적인 제품 안전 인증기관으로 이번 인증은 델파이가 공급하는 충전 커플러와 케이블이 미국과 캐나다 지역의 모든 충전소에 공급될 수 있으며, 충전 주입기 또한 이 지역의 전기차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델파이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커플러와 케이블을 연구 및 개발 하는 과정에서, 충전기 핸들에 대한 형태, 크기와 소재에 관한 부분과 인체 공학적 측면 등 전체적인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에 대해 더 잘 파악하기 위해 포커스 그룹을 조직했다.

포커스 그룹은 현재 하이브리드 차량을 소유하고 있으며, 다음 번 차량 구매에는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델파이가 제작한 여러 종류의 인터커넥트 견본과 디자인 렌더링을 살펴본 후, 자신들이 선호하는 스타일과 기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가장 편안하고 편리한 제품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