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스바루코리아, 서울모터쇼에서 ‘WRX STI’ 첫 공개
상태바
[서울모터쇼] 스바루코리아, 서울모터쇼에서 ‘WRX STI’ 첫 공개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바루코리아가 ‘에코 & 드라이빙 컨피던스(Eco & Driving Confidence)’를 주제로 서울 모터쇼애서 600㎡ 면적의 전시장을 마련, 대표 고성능 스포츠모델 ‘WRX STI’와 스바루의 미래형 ‘그랜드 투어링 카’의 비전을 반영한 ‘스바루 하이브리드 투어러 컨셉트’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스바루를 대표하는 기술이라 할 수 있는 박서엔진도 함께 전시해 스바루의 기술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국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스바루의 대표 고성능 모델 WRX STI다.

2007년 풀 모델 체인지를 거친 3세대 모델로 ‘이제껏 보지 못한 가장 빠른 WRX STI’라는 컨셉트로 태어났다.

스바루의 핵심 기술인 ‘대칭형 AWD(상시 사륜구동)’시스템과 터보 박서엔진은 물론 SI-Drive라 불리는 ‘스바루 인텔리전트 드라이브(Subaru Intelligent Drive)’와 ‘스바루 DC3’라고 불리는 첨단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인 ‘스바루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컨셉트(Subaru Dynamic Chassis Control Concept)’가 더해져 탁월한 균형감과 안전성, 민첩한 핸들링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3세대 WRX STI는 2.5ℓ 4기통 터보엔진에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해 최고출력 305마력, 최대토크 40.1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6단 변속기는 짧은 스트로크 쉬프트 노브를 사용해 짜릿한 변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멀티 모드 DCCD 시스템이라 불리는 드라이버즈 컨트롤 센터 디퍼렌셜(Driver’s Control Center Differential)을 장착했다.

아울러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에 처음 공개하는 스바루의 친환경차 ‘하이브리드 투어러 컨셉트(Hybrid Tourer Concept)’도 눈 여겨 볼만하다.

스바루의 미래형 ‘그랜드 투어링 카’의 비전을 반영한 ‘스바루 하이브리드 투어러 컨셉트’는 미래 스바루의 친환경 차량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첫 모델로 주행성과 안전성은 물론 친환경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2.0ℓ 수평대향 4기통 직분사 터보엔진과 터보엔진의 강력한 출력에 걸맞은 리니어트로닉 무단변속기가 장착돼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보인다.

또한 전면에 드라이브 모터, 발전기와 배터리가, 후측에는 드라이브 모터가 차량의 무게중심 쪽에 낮고 가까이 장착돼 주행의 안정감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