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혼다코리아, '시빅 컨셉트’ 아시아 최초 공개
상태바
[서울모터쇼] 혼다코리아, '시빅 컨셉트’ 아시아 최초 공개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31일 2011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 행사에서 아시아 최초로 '시빅 컨셉트’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국내 시장에서 이미 판매 중인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Insight)’, 신개념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CR-Z’, 수소연료전지차 ‘FCX 클라리티(Clarity)’를 대표 친환경 모델로 전시한다.

올해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시빅 컨셉트(Civic Concept)’는 9세대 2012년형 신형 시빅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기존 시빅의 상징적인 ‘원-모션(One-motion)’ 모노폼 형상을 계승하면서 한층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디자인으로 설계 됐다.

외관은 간결하면서도 파워풀한 라인에 넓은 차체, 깎아지는 듯한 경사의 윈드쉴드, 확고한 캐릭터 라인이 특징이다.

더불어, 리어 펜더까지 이어진 로우 캐릭터 라인이 다이나믹한 도약감을 한 층 돋보이게 한다.

프론트 펜더 표면은 입체적으로 구성하고 헤드라이트와 대조적으로 세팅하여 구조적인 깊이감을 더했으며, 프론트 그릴의 경쾌한 라인과 솔리드바가 크롬으로 세팅된 혼다 앰블럼과 함께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사장은 컨퍼런스에서 "2011 서울모터쇼를 통해 혼다의 종합적인 친환경 선진기술을 알리고, '모빌리티의 즐거움(Joy of Mobility)'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오는 6월에 출시를 검토하고 있는 2012년형 시빅의 컨셉트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소개하게 돼 영광"이라고 전했다.

혼다코리아는 자동차 외에도 3월 25일에 출시 된 로드 스포츠 모터사이클 ‘CBR250R’과 친환경 전기 스쿠터 모델 ‘EV-neo’, 세계 최초 에어백 장착 모델 ‘골드윙’ 등 다양한 모터사이클을 전시한다.

또한,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혼다의 앞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모델도 전시된다.

‘이동하는 기쁨과 즐거움을 확대한다’는 혼다의 이념이 반영된 1륜 이동 기구인 ‘U3-X’를 전시하고 모터쇼 기간 동안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