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물량공세, 상하이 모터쇼에 60여대 전시
상태바
도요타 물량공세, 상하이 모터쇼에 60여대 전시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상하이 국제 모터쇼 역대 최대규모 부스로 참가

한국도요타자동차는 14일 렉서스와 도요타 브랜드 총 60여대 차량이 제14회 상하이 국제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4900m²의 부스에서 다양한 친환경 및 스포츠 컨셉트 차량과 함께 상하이 엑스포에서 호평을 얻은 파트너 로봇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라브4 전기자동차는 2대가 전시된다.

새로운 모터와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 도심에서 사용 가능한 소형 모빌리티 차량인 'FT-EV II'와 미국 테슬라 모터스의 EV 시스템을 탑재한 라브4.

전기 에너지를 이용한 주행실험을 위해 중국 과학기술부에 제공했던 라브4.

작년 10월 톈진시에서 실증 주행 실험을 실시한 프리우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RIUS PLUG-IN HYBRID Concept)등 전기 자동차,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다양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출품한다.

그 외에, 모터 스포츠의 즐거움을 위해 개발된 FT-86 II 컨셉트 차량과 이니셜 D영화에 나와 화려한 드리프트 테크닉으로 화제가 됐던 AE 86의 실차 등 다양한 스포츠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토요타의 미래 기술이 적용된 사람들의 가사, 의료, 복지 등을 지원하는 파트너 로봇과 함께 새로운 차세대의 근거리 이동을 위한 퍼스널 모빌리티 차량인 i-Real과 Winglet을 전시를 통해 미래의 모빌리티 사회를 리드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