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초등교사 교통안전 교육 연수
상태바
르노삼성차, 초등교사 교통안전 교육 연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인 김흥식 기자] 르노삼성차는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일환으로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함께 지난 16일, 초등교사 교통안전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교사 250명을 대상으로 남부 교육 지원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 연수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교통 안전 의식 제고 및 교통 사고 예방을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삼성교통안전 문화 연구소 연구원 및 서울특별시 교육지원청 장학사를 초빙, 어린이 교통사고 특성 분석, 초등학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 유형 및 예방을 위한 교사 역할에 대한 강의와 토론 등이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 교통사고 10가지 대표 유형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대책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현장에서 체계적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자료 검색 및 교육 노하우 등 현실감 높은 교통안전 수칙도 공유했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교육 연수 내용을 동영상으로 편집해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 홈페이지(www.saferoad-safekids.com)에 올려 다른 지역 초등학교 교사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교현  홍보본부장 상무는“어린이들이 안전한길, 안전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한국의 든든한 미래의 꿈나무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