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이란 상은 다 휩쓰는 BMW
상태바
상이란 상은 다 휩쓰는 BMW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 파워 4개부문 1위에 디자인 상까지

BMW가 미 JD파워 ‘2011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 그리고 독일디자인협회 주최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에서 다수의 상을 석권하면서 최고의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상품성을 입증했다.

BMW 5시리즈, X3, Z4, MINI 컨트리맨 4개 모델이 JD파워의 소비자 대상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4개 부문에 걸쳐 1위에 올랐다. 또한 4개의 BMW, MINI 모델이 각 부문에서 3위 이내에 오르는 성적을 거둬 이번 ‘APEAL’ 조사에서 자동차 업체 중 최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BMW 7시리즈는 고급 승용차 부문 2위를 차지했고 3시리즈, X6도 각각 해당 부문 2위를 차지하는 등 최고의 품질임을 과시했다.MINI 브랜드도 뉴 MINI 컨트리맨이 동급 1위를 차지했고 MINI 쿠퍼가 2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독일 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2011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 3개 부문을 석권하는 성과도 거뒀다. 아키텍처 및 이벤트 부문 상을 수상한 세스토센소 조명 설치물은 BMW와 FLOS, 영국 유명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폴 콕세지가 공동 제작한 것이다.

세스토센소 조명 설치물은 BMW 뉴 6시리즈 쿠페에 장착된 LED 전조등 디자인에 기안해 제작된 것.이 밖에도 BMW 328 오마주가 컨셉 및 스터디 부문 상을 받았고 뉴 6시리즈 쿠페는 외관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