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울 물럿거라!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 납셨다
상태바
쏘울 물럿거라!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 납셨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세대 버전...120마력 4기통 1.8L 엔진,14.6(km/l)의 연비

젊은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왔던 닛산의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CUBE)가 9일 국내 출시를 공식 선언하고 이날 공개됐다.

큐브는 비대칭의 파격적인 디자인과 기능적이면서 세련된 공간구성, 혁신적인 주행환경을 바탕으로 박스카의 원조로 불리는 모델이다.

이날 출시된 큐브는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전면적으로 개선한 제 3세대 모델로, 최고출력 120/6000(ps/rpm), 최대토크 16.8/4800(kgm/rpm)의 4기통 1.8L 엔진과 3세대 X트로닉 CVT(무단변속기)가 탑재됐다.

매끄러운 주행성능과 14.6(km/l)의 탁월한 연비 효율성까지 확보했으며 오토 헤드라이트, 휠사이즈, 올인원 타입 내비게이션/오디오 및 에어컨 이용 방식(자동/수동)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다.

편의사양에 따라 1.8S와 1.8SL 두 가지 그레이드로 판대되며 1.8SL 모델은 16인" 알로이 휠, 풀 오토 에어컨디셔너, 올 인원(All-in-one) 타입의 내비게이션이 장착된다.

특히 한국형 3D 맵을 적용한 7" 내비게이션은 멀티 태스킹 및 화면 분할이 가능하며, 지상파 DMB는 물론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WMA/MPEG/MP3/Divx/라디오 등)를 지원한다.

1.8S 모델에는 15인치 스틸 휠과 수동형 에어컨디셔너, USB포트와 AUX단자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동이 가능 LCD 디스플레이 탑재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된다.

가격은 1.8S 모델이 2190만원(부가세 포함), 1.8SL 모델이 249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수입차 최고의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화이트 펄/캐리비안 블루/비터 초콜렛/스칼렛 레드/크롬 실버/사파이어 블랙 등 총 6가지 화려하고 독특한 보디 컬러도 주목을 끌고 있다.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대표는 "큐브(CUBE)는 탁월한 공간 효율성과 독창적인 주행환경을 갖춘 모델로, 일상 생활에서부터 아웃도어 활동 등 역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비대칭 박스카의 원조 '큐브'는 어떤 차
-큐브 기대 이상 반응 3개월 대기해야..2000대 예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